도 농업기술원, 8월 20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사례집으로 엮어 사업화 모델개발 등에 활용

경기도농업기술원이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농업 6차 산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지역 이미지가 담긴 상품기획 ▲지역농산물 활용한 체험상품 만들기 ▲로컬푸드직매장 관리 효율화와 미판매 농산물 활용방안 ▲농촌관광마을 상품기획 등 농업 6차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현장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농업과 농촌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동아리 단위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jinhong5@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된 아이디어는 6차 산업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중순경 수상작을 선정한다. 최우수 1명, 우수 2명을 선정하고 입상 아이디어는 사례집으로 엮어 농업인과의 협업과 사업화 모델개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신청서는 7월 1일부터 경기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nongup.gg.go.kr)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아이디어 나눔카페 트위그(www.twig-g.com) 등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원 담당자(229-5787)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임재욱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6차 산업 현장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이를 현장에 접목한다면 지역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