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유치원, 초·중·고 학생 예방접종 당부
유치원·초등 5~6학년, 추가예방접종 필요 


 

 

평택시가 개학철을 맞아 단체생활을 하는 유치원·초·중·고교 학생들의 감염병 발생을 막기 위해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하고 필요한 예방접종을 모두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닌 만 4~6세 때는 기초접종으로 형성된 감염병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로 ▲MMR(2차)-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예방백신 ▲폴리오(4차)-소아마비 예방백신 ▲DTaP(5차)-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예방백신 ▲일본뇌염 (사백신 4차) 등 4종류 백신의 추가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경우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통해 대부분 4종 추가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하지만 1~2개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학생들도 있어 빠진 예방접종을 마쳐야 한다.

또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은 ▲Td-파상풍·디프테리아 예방백신 또는 ▲Tdap(6차)-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예방백신, 일본뇌염(사백신 5차) 예방접종을 추가로 받아야 한다. 중·고등학교에 올라간 학생의 경우도 빠진 접종이 있다면 늦게라도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최상의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다.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만일 감염이 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심각한 합병증을 막을 수 있다.

예방접종 기록은 예방접종 도우미(nip.cdc.go.kr) 사이트와 예방접종 스마트폰 앱에서 보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은 전국 지정의료기관을 통해 주소지에 관계없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송탄보건소(8024-7242), 평택보건소(8024-4354), 안중보건지소(8024-86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