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침은 ‘사랑으로’, 배움은 ‘존경으로’

평택교육위해 헌신한 교직원 6명 선정·표창

▲ 리더스 유치원 조성자 원장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교육발전협의회가 제31회 스승의 날을 맞아 5월 29일 제14회 평택교육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평택교육대상은 유치원과 초중등교육을 담당하는 교육가족 가운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평택의 교육을 위해 헌신 봉사하며 지역사
▲ 지장초 박현종 교장
회의 귀감이 되는 교직원을 발굴하여 표창하는 사업으로 평택시와 평택시농협중앙회평택시지부, 평택상공회의소, 굿모닝병원이 후원하고 있다. 영광의 수상자와 공적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치원 교육 부문 수상자는 리더스유치원의 조성자 원장이 선정됐다. 조성자 원장은 유아교육의 학습방법 개선과 다문화가정 부모교육 및 소외계층 자녀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초등교육부문에서는 지장초등학교의 박현종 교장이 선정됐다. 박현종 교장

▲ 군문초 서경배 교장
은 평택시 교감단 회장 역임 시 친목도모 및 교육향상의 방향을 제시하고  평택교총 회장 역임 시에는 소통과 회원 권익을 위해 노력, 운동선수 선발 및 지도로 체육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초등교육부문의 또 다른 수상자로는 군문초등학교의 서경배 교장이 선정됐다. 서경배 교장은 교육과정 운영학교로서 경기도 우수학교 선정, 평
▲ 비전중 노재익 교장
택역사 지도를 통한 애향정신 심화, 전교생 야생화 명칭 및 동시 암송을 지도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중등교육부문에서는 비전중학교 노재익 교장이 선정됐다. 노재익 교장은 평택중등교장협의회 회장으로 교육과정 방향을 제시하고 학력향상 학습지 제작 및 프로그램을 통한 학력향상에 기여, 포트폴리오를 통한 독서논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중등교육부문의 또 다른 수상자로는 신한고등학교 차문화 교사가 선정됐다. 차문화 교사는 상담부장으로 상담기법연수를 통한 동료교사의 자질
▲ 신한고 차문화 교장
확보에 기여하고 사서 없는 도서부장으로서 도서실 운영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학생 인성교육 및 대학진학지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교육행정부문에서는 경기도외국어연수원 공창권 총무부장이 선정됐다. 공창권 총무부장은 행정실장 재직 시 체계적인 예산관리로 효율적인 예산집행, 관리과장 재직 시 교육현장에 부합하는 적절한 예산지원, 연수원 시설의
▲ 외국어연수원 공창권 부장
쾌적화와 다양한 기자재 확충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승덕 교육장은 “대한민국의 발전은 선생님들의 열정어린 가르침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오늘 수상한 선생님들의 정성과 사랑을 본받아 창의지성 인재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열정어린 가르침과 배움이 있는 학교, 선생님과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