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가 굿모닝병원과 함께 지역주민과 노인대학 어르신을 초청해 ‘치매의 예방, 치료 및 관리’에 대한 무료 건강강좌를 22일 오전 11시 송현성당, 29일 오전 11시 송탄성당에서 각각 개최한다.
송탄보건소에서는 2012년 추진 중인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치매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동 질환의 전문기관인 굿모닝병원과 함께 관련 건강강좌를 실시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질환의 조기 예방 및 발견과 치료 유도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더불어 지역주민의 만성 퇴행성 질환으로 인한 사망 및 이환률(어떤 일정한 기간 내에 발생한 환자의 수를 인구당의 비율로 나타낸 것)을 감소시키며 노년기 질환의 자가관리능력 함양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하게 되었다.
본 건강강좌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난 3년 연속 급성 뇌졸중 환자관리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한 굿모닝병원의 임상경험이 풍부한 신경과 전문의 김재수 과장과 윤두상 과장이 실제 사례를 들어 가정과 사회 구성원이 준비할 수 있는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평택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전예약 없이 참여 가능하고, 전문기관의 연계를 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만족도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문의:8024-7283 송탄보건소 건강증진과)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