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부터 11일까지 상하이 월드 엑스포 전시회 &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전년도 수출실적 1,500만弗이하 도내 가구 중소기업 중 10개사 선발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6 상하이 국제가구전시회 경기도관’에 참가할 도내 가구 중소기업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상하이 국제가구전시회’는 중국국가가구협회가 개최하는 중국 내 최고 권위의 가구 전시회다. 특히, 중국의 가구·인테리어 시장 규모는 대략 200조 원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는 오는 9월 8일부터 11일까지 상하이 월드 엑스포 전시회 &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세계 각국에서 약 2,685개 업체가 참여해 홈·주방가구, 어린이가구, 사무용가구, 호텔가구, 액세서리, 장식용 조명, 가구 부자재 등을 전시하게 된다. 전시장 규모만 40만㎡에 이른다.

한국 업체는 총 20개사가 참여한다. 이중 경기도와 경기중기센터는 경기도관을 마련, 총 10곳의 도내 업체를 참여시킬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본사 또는 생산시설이 경기도에 소재한 가구관련 중소기업 중, 전년도 수출실적이 1,500만 달러 이하인 업체로, 총 10개사를 선발하게 된다. 참가기업에게는 부스임차료, 기본장치비, 편도운송비 등을 50% 이내로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오는 4월 11일까지 일까지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 포털 사이트인 이지비즈(http://www.egbiz.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기세 경기도 특화산업과장은 “중국의 경제심장 상해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경기도내 가구 중소기업들이 중국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면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도내 우수 가구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지역산업팀(031-850-7125)으로 문의.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