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5(금) / 농업기술원 / 대학생 농식품 미래기획단 40명
농업기술원 소개, 연구시설 탐방, 가공식품 시식 등 다양한 체험 병행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5일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YAFF) 초청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농식품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는 경기농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소속 대학생 40명이 참여했다.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YAFF)’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우리나라 미래 먹거리 산업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선발한 대학생 단체로 농식품산업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참석한 YAFF 소속 대학생들은 이날 그동안 경기도가 개발한 가시 없는 장미 ‘딥퍼플’, 추청벼보다 밥맛이 뛰어난 ‘참드림’, 전국에서 재배되는 있는 인기 버섯 ‘곤지7호’ 등 신품종과 식물공장, 농업용 드론 등 신기술을 견학했다.

이어 도 농기원이 개발해 산업체로 기술 이전한 ‘발효쌀빵’, ‘홍국막걸리’, ‘허브쿠키’ 등 농산물 가공품을 시식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우나연 씨(전남대 학생)은 “경기도농업기술원 탐방을 통해 우리나라 농업의 현 위치를 알게 됐고, 기술력에 감탄했다.”며 “앞으로 농업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아이디어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이번 행사에서 대학생들의 농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통해 농업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새로운 농식품 산업 아이디어와 정책 발굴에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