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심은 천심이다.
당선자는 한 표 한 표를 모아 준
시민들의 깊은 뜻을 이해하고
헌신적인 자세로 공약 약속은 물론
우리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만이 말로 아닌
행동의 당선인사가 될 것이다

 

   
▲ 소태영 사무총장/평택YMCA

국회의원은 국가의 근본을 다루는 정치인으로서 그 자격인 권리와 의무를 동시에 가진 사람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정치인을 바라보는 국민의 시각이 곱지만 않은 것은 국가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기보다는 위의 선서의 의무를 등한히 하며, 개인의 이익을 위한 권력남용, 자기가 속한 정당의 이익, 정권 획득을 위한 당리당략, 이전투구에만 몰두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치 혐오증’을 유발시켰기 때문일 것이다.

정말 다행이다. 막장 공천과 각종 선거개입 논란에도 불구하고 국민을 무시하며 밀어붙인 현 정권의 오만을 표를 통해 심판한 것으로 보여서 말이다.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다고 했던가. 이 말을 명심하여 이번에 뽑힌 선량들이 민주주의를 완성하고 국민들의 행복을 위해 약속대로 오로지 부복하는 좋은 일꾼으로 활약해 주길 기대하는 바이다.

본립도생 本立道生이란 말이 있다. 기본이 서면 나아갈 길이 생긴다. 기본은 출발 지점이기도 하고 회귀할 지점이기도 하다. 기본 없이 시작할 수는 있지만 오래갈 수는 없다. 기본은 사람이 무엇을 하려고 할 때 처음에 반드시 내 것으로 갖추어야 할 자질이기도 하고 결코 건너뛸 수 없는 절차이기도 하다. 한 분야의 기본을 갖추면서 그 분야에 들어설 수 있는 관문을 통과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에는 상황에 따라 말을 자주 바꾸는 정치인, 정책을 하루아침에 뒤집는 정치인, 문제가 생기면 우왕좌왕하는 지도자가 있다. 이렇게 기본을 갖추지 않고 일을 시작하면 개인만이 아니라 국민의 삶까지 위태롭게 만든다. 기본에서 출발하고 기본으로 돌아가면 “지금 어떻게 할까?”라는 질문의 답을 찾을 수 있다.

정치의 핵심은 삶이다. 국회의원은 지역 발전과 국가 발전을 위해 일하는 일꾼이다. 우리 사회에는 수많은 미래 과제들이 존재한다. 저 출산, 청년일자리, 고령화 사회, 에너지자원, 민생해결 등 장기적 과제들을 가지고 있다. 미군기지, 탄저균 불법실험, 브레인시티, 평택호관광단지 등 지역 현안문제와 여기저기 개발사업들이 즐비하게 있어 이런 일을 열심히 할 것이라고 모든 시민들은 누구보다도 믿고, 기대하고, 선택했을 것이다. 당선자 또한 시민들의 큰 뜻을 받들어 열심히 일할 것으로 믿는다.

이번 선거를 통해서 보았듯이 민심은 천심이다. 민심은 오래 기다리지 않는다. 당선자는 한 표 한 표를 모아 준 시민들의 깊은 뜻을 이해하고 헌신적인 자세로 매니페스토 평택시민연대에 제출한 공약 약속은 물론, 지역별 세부공약 등 우리 지역의 현안문제와 중장기 발전대책을 면밀히 분석 수립해 우리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것만이 말로 아닌 행동의 당선인사가 될 것이다.

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가 지난 4년간 당선을 위한 노력이 무엇을 위하여 있었는가를 잊지 말고,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과 화합의 새 역사를 써 줄 것을 바라는 마음은 우리 지역사회 유권자의 똑같은 마음일 것이다. 우리는 당선자가 그렇게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당선자가 그렇게 해줄 것이라고 확신하고 그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지역주민들 마음 깊숙이 오래도록 기억 되는 일꾼으로, 정치지도자로 남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