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 홍보단 ‘DMZ 프렌즈’ 3기 모집
오는 4월 2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비무장지대(DMZ)의 숨은 가치를 알릴 ‘DMZ 프렌즈 3기’ 를 오는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

DMZ 프렌즈 3기는 앞으로 각종 DMZ일원 문화행사에 직접 참여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SNS를 통해 DMZ일원의 생태·안보·역사·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평화와 생명을 사랑하며 DMZ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일반인이며, 나이와 성별 국적에는 제약이 없다. 단, 관광·콘텐츠·국문학 관련 전공자, SNS·블로그 운영자, 기타 서포터즈나 홍보단 참여 경험자에게는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된다.

접수기간은 4월 29일까지이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5월 6일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40명을 발표 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경기관광포털 사이트(http://www.ggtour.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dmzfriends@g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DMZ 프렌즈는 오는 5월 20일 태양의 후예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파주 ‘캠프 그리브스’에서 1박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 DMZ의 문화행사 및 DMZ 관광 인프라와 연계한 SNS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SNS 전문가 강의 수강, 홍보 콘텐츠 제작, DMZ 봉사활동, 조별 미션수행 및 정기모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홍보단에게는 유니폼, 명함 등이 지급되며, 임무 완료시 인증서 및 봉사활동시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우수 활동자에게는 경기도지사 및 경기관광공사 사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윤병집 균형발전기획실장은 “DMZ 프렌즈 활동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은 분단의 현장 DMZ에서 평화와 생명의 가치를 나누는 생생한 경험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개개인에게 특별한 추억과 경험이 될 DMZ 프렌즈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3기를 맞은 ‘DMZ 프렌즈’는 2014년 대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됐으며, 지난해부터 폭넓은 세대 공감을 위해 참여대상을 일반인까지 확대해 운영해 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포털 사이트를 참고하거나, 경기관광공사 DMZ관광사업팀(dmzfriends@gto.or.kr, 031-956-831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