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빅파이 프로젝트 추진’ ‘스마트 데이터 활용 안전도시 구현’ 등 정보화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기도는 21일 미래창조과학부가 이날 오전 10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개최한 ‘제49회 과학의날, 제61회 정보통신의날 기념식’에서 ‘국가정보화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번 국가정보화유공 대통령 기관표창은 지방자치단체 중 경기도가 유일하다.

경기도는 2013년 5월 정보화국 출범, 2014년 10월 빅데이터담당관 출범을 통해 빅파이 프로젝트 전담 추진 체계를 마련하고, 빅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 ICT 기반의 사물인터넷 정보수집과 개방형 안전존 구축, 재난에 대비한 훈련 콘텐츠 개발 및 훈련장 구축 등 1년 6개월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것이 수상의 원동력이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도가 추진 중인 ‘스마트데이터 타운 실증사업’과 ‘재난 시뮬레이션 응용 모의훈련장 운영 사업’은 2015년 3월 미래부로부터 창조비타민프로젝트에 선정된 바 있다.

서보람 도 정보화기획관은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빅파이 프로젝트가 과학적 도정 구현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기존 사업의 고도화와 ICT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