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평화누리길 자전거 투어 14일 연천서 개최
주상절리, 숭의전, 경순왕릉, 두루미 테마파크 등 둘러볼 수 있어

DMZ 일원 임진강 주상절리의 풍광을 자전거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마련됐다.

경기도와 연천군,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14일 오전 8시 30분부터 연천군 미산면 임진물새롬랜드에서 ‘2016년도 평화누리길 자전거 투어’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도는 최근 한탄·임진강 일원이 환경부로부터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고, 연천 평화누리길을 찾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잦아지면서 이에 부응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DMZ 일원을 만끽하는 19km 자전거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임진물새롬랜드에서 출발해 임진강변을 따라 임진교, 허브빌리지 일원 북삼교를 지나 군남홍수조절지에서 회차, 다시 임진물새롬랜드로 돌아오는 18.8km 코스를 달릴 수 있다.

특히 이 코스는 임진강변 위 둑길을 따라 달리며 임진강변의 자연생태 등 수려한 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코스로 구성돼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코스 인근의 주요명소로 우선 화산활동으로 생겨난 천혜의 절경인 주상절리가 높이 40m, 길이 1.5㎞로 펼쳐져 있으며, 또, 숭의전, 허브빌리지, 경순왕릉, 두루미 테마파크 공원 등 우수한 역사·자연·문화 명소들도 둘러 볼 수 있어 좋다.

이외에도 ▲출발 전 축하공연, ▲준비체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간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윤병집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연천에는 역사와 자연 등 아직 알려지지 않은 보물들이 많다. 이번 행사에서 많은 보물들을 만나보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참가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시설 확충 등 지속적인 보강사업을 실시해 평화누리길이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코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4월 7일 임진물새롬랜드에 ‘DMZ 자전거투어 대여소’ 설치를 완료하고, 올해 11월까지 상시 운영하고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간당 3,000원, 1일 10,000원의 대여료를 내면 자전거 타고 이곳을 달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 DMZ관광사업팀(031-956-8310)으로 문의.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