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김선경이 진행하는 렉처콘서트가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25일 오후 3시 개최된다.

렉처콘서트란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책과 음악, 영상 등 예술과 인문학을 융합한 콘서트 프로그램의 일종으로 공연주제를 토크콘서트 형식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공무원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와 인문학적 소양 강화를 위해 문화의 날인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렉처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5월 렉처콘서트는 ‘뮤지컬 배우 김선경과 함께하는 뮤지컬 여행’이란 제목의 뮤지컬 토크쇼로 가수 정영주와 협연으로 진행된다.

김선경씨가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자전적 내용으로 ▲Once upon a Dream, 꽃밭에서, Limelight, 머니머니 등의 곡과 ▲살아있음에 감사하라, 나는 누구인가, 이룰 수 있는 꿈을 갖자의 주제 강연 등이 펼쳐진다. 가수 정영주씨와의 ▲아리랑, 그래, 러브, You Raise me up 등의 노래가 협연으로 진행된다.

김원섭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렉처콘서트가 공무원 교육이 딱딱하고 지루하다는 선입견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도민에게도 개방돼 있는 행사로 뮤지컬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가를 기다린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문화, 예술 공연을 펼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렉처콘서트는 도민들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인터넷 라이브경기(http://live.gg.go.kr)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올해 모두 8번의 렉처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정호승 시인의 강연, 4월에는 시각장애우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의 공연을 개최해 큰 호응과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