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경기도청소년야영장은(이하 야영장) ‘2016년 경기 동부권 팔당댐지역 환경프로그램’(이하 환경프로그램)에 참가 할 청소년 단체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도내 초등학생 이상 30명~200명 이내 청소년 단체다.

프로그램은 12월까지 일정 조율을 통해 운영되며, 야영장과 근처 외부 환경프로그램 운영기관인 ‘경안천 생태습지공원’(광주시 퇴촌면 소재), ‘세미원’(양평군 양서면 소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비용는 초등학생 4만원, 중학생 4만3천원, 고등학생 4만5천원이며, 참가하는 단체에게는 이동에 따른 버스지원과 참가자 보험, 강사비용은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무한한 태양에너지의 활용방법을 배워보는 ‘태양열조리기 프로그램’과 나뭇잎을 직접 새겨 넣는 ‘나뭇잎 손수건 만들기’, 경안천의 생태계와 하천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경안천 생태습지공원 탐방’, 양평 세미원의 생태계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세미원 수생식물이야기’ 등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참가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야영장 홈페이지(www.wscamp.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환경프로그램 담당부서 031-763-914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양철승 수련원장은 “성장기 청소년들의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게 돕는 것은 개개인의 환경에 관한 인식 변화를 통한 실생활로 이어지는 전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의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생활에서도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인식변화의 기회가 될 것이며 많은 참가단체가 신청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은 청소년수련활동의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자연권 수련시설로서 청소년의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인격체 육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경기도에서 설립하고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