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9월 8일까지 ‘2016년도 신재생에너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 에너지센터가 주관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학생 부문(초·중·고등학생)과 일반부문(대학생 및 일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경기도내 산업·문화·주거·공공장소 등에 설치된 신재생에너지 생산시설 사진을 1인당 2점 이내로 출품하면 된다. 단, 2016년도 8월 이후 촬영한 작품이어야 하며, 기 발표작은 접수 할 수 없다.

사진에는 경기도내 산업 · 문화 · 주거 · 공공장소 등과 조화를 이루거나 우수한 디자인으로 설치되어 있는 신재생에너지 생산시설로, 전력 자립을 위한 에너지 절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을 담아야 한다.

출품규격은 디지털 카메라 사진 2,200×3,200 Pixel 이상의 JPG 파일이며, 용량은 10MB 이하다. 규격에 맞는다면 휴대폰 사진도 출품이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오는 9월 8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함께 촬영한 사진 파일을 이메일(gec@g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는 경기테크노 파크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 에너지센터 페이스북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학생부문에서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참가상 15편을, 일반부문에서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참가상 10편을 선발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10월 중 개별통보 또는 온라인(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에너지센터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이,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온누리 상품권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년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에서 전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gtp.or.kr) 또는 경기도 에너지센터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ggenergycenter)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에너지센터(031-500-33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