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DMZ 울트라 트레일러닝’ 행사가 오는 9월 1일부터 열린다.

29일 경기도에 따르면 ‘2016 DMZ 울트라 트레일러닝’은 경기도 최북단 트래킹 코스인 ‘평화누리길’에서 9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트레일(Trail Running) 대회로, 경기도와 김포시, 파주시, 연천군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다.

도는 이에 앞서 지난 5월부터 참가자를 모집, 그 결과 국내외 전문선수, 일반인 등 총 1,500명이 대회에 참여하게 됐다.  

대회는 9월 1일 전문선수의 파주 캠프 그리브스 입소를 시작으로, 2일(대회 1일차)에는 김포시, 3일(대회 2일차)에는 연천군, 4일(대회 3일차)에는 파주시 DMZ일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대회코스는 ▲김포시의 경우 대명항 → 김포 C.C → 문수산성 입구 → 애기봉까지 37㎞이며, ▲연천군은 고대산 컨밴션 센터 → 고대산 임도 → 꽃봉산 → 성산 → 고대산으로 돌아오는 50㎞, ▲파주시는 임진각 평화의 종각 광장 → 통일대교→ 에코뮤지엄 → 60T → 64T → 에코뮤지엄 → 통일대교 → 평화의 종각 광장으로 돌아오는 13㎞ 코스로 구성돼 있다.

경기방식은 선수용 프로그램과 일반인용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문 선수들은 2박 3일간 김포, 연천, 파주 총 100km의 코스를 달리거나, 대회 2일차 연천 50km 코스를 달리게 되며, 일반참가자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김포시 12㎞(대명항 → 염하강철책길 → 김포 C.C → 문수산성 입구), 연천군 10km(고대산 컨벤션 센터 → 94임도 → 고대산정상 → 등산로 입구), 파주시 13km의 코스도 준비했다.

대회 전날에는 파주 캠프 그리브스에서 숙박하며 DMZ 울트라 트레일러닝대회에 대한 사전 설명회가 진행되며 대회 중에는 해병 2사단과 육군 5사단의 군악대 공연 등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또, 대회 종료 후에는 전문  선수들을 대상으로 DMZ일원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완주메달, 티셔츠 등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dmzultratrail.com)를 참고하거나 사무국(02-449-7352)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박정란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DMZ 울트라 트레일 러닝대회를 통해  트레일 러닝 마니아들에게 DMZ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레일 러닝(Trail Running)이란 트레일(Trail)과 러닝(Running)의 합성어로 포장되지 않은 길이나, 산, 들, 초원지대 등을 자연과 호흡하며 달리는 아웃도어 스포츠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