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경표)은 ‘행복학습매니저, 평생학습과 함께 성장하다’를 주제로 ‘행복학습센터 관계자 역량강화 전문연수’를 개최한다.

대상은 행복학습센터를 운영하는 9개 시군(고양시, 김포시, 광명시, 군포시, 부천시, 안산시, 의정부시, 양평군, 포천시)이며, 오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시군 행복학습센터 관계자, 행복학습매니저, 지역활동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학습센터 관계자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관계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연수는 행복학습센터 평생교육 사업을 공유하는 ‘네트워크 파티’를 시작으로 행복학습매니저의 어려운 점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평생학습을 말하다’, 지역 평생학습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평생학습의 재탄생’으로 구성됐다.

김경표 진흥원장은 “이번 역량강화 전문연수를 통해 행복학습센터 관계자 및 행복학습매니저, 지역활동가들의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현장의 전문성이 제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도내 9개 시군에서 60개의 행복학습센터를 운영 중이다. 행복학습센터는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근거리 학습권 보장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평생학습 공동체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