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10월 6일 오후 7시 양주 5기갑여단 사령부에서 ‘군부대를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군부대를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는 그간 대규모 위문공연에서 소외됐던 도내 소규모 부대 장병들에게 문화 공연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김재준 경기도 비상기획관, 양주시 지역 도의원을 비롯한 5기갑여단 장병 및 가족 등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기 걸그룹 공연, ▲연주 및 댄스팀 공연, ▲장병 참여 코너 등 장병들과 함께할 수 있는 현장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최근 활발한 활동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러블리즈, 포켓걸스,  아이시어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5기갑여단 장병들로 꾸려진 동아리 공연, 즉석 이벤트 등을 마련해 장병들의 숨은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김재준 도 비상기획관은 “국가안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장병들에 대한 응원과 신뢰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장병들의 문화생활 향유와 사기진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이 열리는 5기갑여단은 지난 1990년 12월 창설되어, K1 전차, K201 장갑차 등 각종 기계화장비로 무장된 기동전력으로 국토방위를 일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