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코스모스로 가득 찬 수원 광교 도 신청사 부지를 개방하고 방문객을 맞이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 도는 신청사 부지 개방사업의 일환으로 21일부터 28일까지 ‘2016 굿모닝 코스모스 꽃 마당’이라는 주제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85,218㎡에 달하는 신청사 부지에 코스모스가 만개할 예정임에 따라 도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스모스 사이에는 포토존, 야간조명 등이 설치된 산책로가 조성되며 이벤트 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매일 일반에 개방된다.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이벤트 첫날인 21일에는 산의·신풍초등학교 등 인근 학생 370여 명과 함께하는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과 광교여성합창단의 개장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한우 등 지역특산물 홍보행사와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의 체험부스가 마련되고 도청 동호회와 인근대학 동아리 학생들의 소규모 거리공연이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22일에는 도서축제인 ‘제1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가 열린다. 이벤트 참가자는 야외에 마련된 서가와 이동 도서관에서 무료로 책을 빌리고, 현장에 설치된 파라솔존, 독서존에서 가을 정취를 즐기며 독서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봄철 이벤트에 이어 이번 신청사 부지 가을 개방사업을 통해 도민과의 소통을 현장 속에서 느끼며 신청사건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코스모스 핀 신청사 부지로 많은 도민이 찾아와 깊어가는 가을정취를 도심 속에서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가 추진 중인 신청사 개방은 도민과의 약속인 ‘소통과 개방’을 실천하기 위한 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10월 신청사 부지에 둘러쳐 있던 펜스 철거를 시작으로 전체면적 118,000㎡ 부지에 청보리, 유채 등 종자파종, 겨울철 야간경관트리 설치와 올해 5월 봄철 이벤트 등을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