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경기 천년(2018년)을 앞두고 도민들과 함께 경기도 정체성을 찾는 여정을 시작한다.

도와 문화재단은 오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옛 경기도지사 공관인 ‘굿모닝하우스’에서 ‘경기도를 이야기하다’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콘서트는 경기도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정의해 보고 집약된 경기도만의 정체성을 찾아 경기천년 기념사업 콘텐츠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5차례 열리는 콘서트 주제는 ▲경기도 명승지의 멋과 맛을 말하다(10.27.) ▲역사와 문화재가 살아 숨 쉬는 경기도를 말하다(11.3) ▲경기도 청년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다(11.10) ▲대한민국 대표적 참여시인 고은과 함께 경기도 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자(11.17) ▲도민참여단과 경기를 이야기하다(11.24)이다.

각 토크콘서트마다 황교익 맛칼럼니스트, 이민학 여행작가, 한명기 명지대 사학과 교수, 이수광 작가, 주호민 웹툰 작가, 고은 시인, 김형수 시인 등 관련 분야 국내 저명인사가 참여해 의견을 나눈다.

토크콘서트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굿모닝하우스 홈페이지(goodmorning-house.com)와 중앙컬처스클럽(02-6351-3006)으로 신청(매회 100명 내외)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의 미래는 경기도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토크콘서트뿐 아니라 경기천년 여론조사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여론조사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