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Just One Stop, Just One Step. With Movie’란 주제로 12월 30일 경기도 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 금연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의식을 고취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미라클 픽쳐스가 주관하였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영화배우 김상원, 채명지의 사회로 영화 상영, 공연,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는 흡연예방중심학교 홈페이지(www.smokefreeschool.or.kr)를 통해 총 71편이 접수되었으며 이들 영화 중 심사를 통해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1개의 상이 주어진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영화들은 영화감독 권형진, 류훈 등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임에도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 예상보다 많은 학생들이 공모에 참여했다”며 “학생들 외에도 선생님, 학부모 등도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 금연영화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12월 30일에 개최하는 영화제 행사에도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본 영화제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흡연예방중심학교 홈페이지(www.smokefreeschool.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