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여성‧가족 관련 기관 실무자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7 창의기획사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창의기획사업은 도민의 복지 증대와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사업을 구상중인 여성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여성과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2012년부터 창의기획사업을 공모, 지원해 왔다. 이번 창의기획 공모사업은 새로운 사업이나 기존 추진사업 중 확대·보급이 필요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분야는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사업 ▲여성‧가족복지 증진사업 ▲양성평등문화 조성사업 ▲가족관계 증진사업 등 4개 분야로 경기도에 있는 여성회관, 건강가족증진센터, 다문화 센터 등 여성·가족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총 4천만 원으로 신규사업의 경우 3개 기관에 1,000만 원, 기존사업의 경우 2개 기관에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26일까지이며 소재하고 있는 시·군에 신청하면 창의기획공모사업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창의성, 지역적합성, 효과성, 운영의 적정성 등을 심의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결과는 2월 중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에(http://www.gg.go.kr/woman) 발표된다.

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신청과 관련된 내용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조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여성비전센터 여성활동지원팀(☎031-8008-8010)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지난해 부천시 여성회관의 ‘복사꽃이 피었습니다’ 등 3개 사업을 선정했으며 지금까지 31개 창의기획사업을 공모해 총 3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복(福)사(事)꽃이 피었습니다’는 복사꽃을 주제로 도시브랜드 상품을 개발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의 예술커뮤니티를 활성화해 다양한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