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6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9일 오전 11시 서울 아모리스 타임스퀘어에서 강은희 여성가족부장관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새일센터 사업 평가는 전국의 새일센터 운영 현황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이번 평가는 17개 시·도와 131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도는 사업수행역량, 상담서비스, 직업훈련 및 인턴운영, 취업성과 및 사후관리 등 6개 영역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 우수 광역단체로 선정됐다.

이어 시흥산단형 새일센터, 안양 새일센터, 고양 새일센터가 우수센터로 선정됐으며, 이 외에도 공무원 1명, 새일센터종사자 1명, 민간기업 1개소(시흥시 정수기업) 등 7명이 기관 및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새일센터는 출산, 육아, 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지정·관리하는 기관이다.

도는 현재 26개의 새일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생활 적응이 어려운 여성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취업상담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과 취업 의지를 심어주고 있다. 지난해 경기도내 새일센터를 통해 총 3만 1,700여 명이 취업과 창업의 꿈을 실현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 밖에도 도는 기업환경개선을 위해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한 기업에 화장실, 휴게실, 수유실 등 편의시설 설치·개선을 지원해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경력단절 예방프로그램인 ‘직장맘 행복멘토’, 가사와 자녀양육의 부담을 완화하는 ‘임시보육시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김복자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앞으로도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사회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