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7일, 8일 양일간 2017년 상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연찬회를 가졌다. 보건복지위원들을 비롯하여 집행부 공무원 및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는 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17년 추경 예산에 관한 논의 등 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업무 연찬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경기도 노인전문병원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이은환 연구원(경기연구원)으로부터 특강을 듣고, 향후 노인전문병원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도내 6개 노인전문병원에 대한 회계 시스템 일원화를 통한 회계 투명성 확보와 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선정을 통해 공익기능 강화를 위한 표준매뉴얼 작성·시행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과 노인전문병원 간 연계 시스템 구축을 제안했다.

또한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운영, 경기북부 권역외상센터 건립지원 사업, 보건환경연구원 청사 신축 추진 현황, 4기 지역사회보장 계획 컨설팅, 의료원 감염병(결핵) 관리 시뮬레이션 등 주요 현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당부하였으며 앞으로도 도 의회와 집행부가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