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경기북부 도민들의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Look-Again) 캠페인’ 행사가 10일 오후 3시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보라데이’는 매월 8일을 가정폭력 예방의 날로 선정,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의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라는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캠페인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북부지방경찰청, 1366경기북부센터, 경기북동부해바라기센터,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기북부 가정폭력·성폭력 피해 상담소 등 유관기관 35곳 관계자 13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결의문을 낭독하고, 폭력으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박노해 시인의 시 ‘굽이 돌아가는 길’을 낭송했다.

이어서 폭력근절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시민들에게 캠페인 슬로건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했다. 이 밖에도 페이스페인팅 및 폴라로이드 가족사진 촬영 등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 아동은 소유물이 아닙니다’ 라는 구호를 외치며 가두행진을 진행,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촉구했다.

도 관계자는 “이 사업은 북부지역 여성폭력 유관기관 100여 곳이 참여하는 경기북부 여성폭력 유관기관 네트워크 강화사업의 일환”이라며, “매 분기별로 기관 간 연대를 통해 보라데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