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혁명이 만들어낸 위대한 국민의 선택에 경의를 표합니다.

대통령 선거는 국민의 소망과 꿈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우리 국민은 지난 겨울 차가운 칼바람 속에 타오른 촛불로 시작하여 장미 대선의 선택으로 새로운 역사를 이루어 냈습니다.

선거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무거운 책임감으로 받아 안고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혼신을 다할 것임을 다짐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도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합정치와 협치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결과 적대로 갈등을 불러일으킨 적폐정치를 청산하고 화합과 통합의 새로운 정치로 나아가도록 힘쓰겠습니다.

지방자치와 분권의 강화를 위해 법과 제도를 개선하고, 지방자치의 발전을 왜곡하고 있는 지방자치의 적폐를 청산하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풀뿌리민주주의 지방자치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공감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이제 정치는 통치가 아니라 자치입니다. 지역과 세대 이념을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세워가는 상생의 자치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깨어있는 시민이 역사의 주인입니다. 정치는 주인의 말에 귀 기울이고 정성을 다해 그 뜻을 받들어 실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도민의 웃음과 애환에 함께하며, 일상의 작은 문제 하나에도 소홀함이 없이 허리를 굽혀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2017년 5월 10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