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지식(GSEEK)캠퍼스와 청음회관은 15일 오후 3시 청음회관 회의실에서 ‘평생교육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심계원 청음회관 관장, 윤정식 지식캠퍼스 단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청음회관이 청각장애인의 평생교육 채널 부재 해결 및 교육 참여 유도를 위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평생학습 포털’을 구축하면서 지식(GSSEK)과 협력을 통해 청각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지식에서는 한글자막 서비스를 포함한 주요 콘텐츠 360개를 제공하는 등 청각장애인을 위한 온라인 평생학습 활성화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청음회관은 지식 온라인 교육과정과 청음회관 오프라인 교육을 접목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청각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발전을 모색해 나간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경기도가 선도하는 온라인교육콘텐츠가 평생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국민의 기본 권리인 학습기회를 모든 계층에게 평등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은 전체 850개 과정을 회원가입만 하면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용관련 문의는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상담하기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전화(1600-099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