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2017년도 상반기 의원 연수
세입·세출 결산 심사 방법 등 연수 일정


 

 

 

평택시의회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서 ‘2017년도 상반기 의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효율적인 의회운영에 대한 실무능력을 제고하고 질적인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결산검사 절차와 방법, 평택시의회의 성공적인 이미지 메이킹, 의원들의 리더십 강화 등 선진의회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운영됐다.

연수기간 중에 의원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세입과 세출 결산 심사방법과 재무보고서 주요점검 사항 등에 대해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특성화사업을 위한 현장견학으로 제주 한담해변 산책로 등을 방문하는 등 평택시의 발전에 도움이 될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를 계획한 권영화 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의원들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짜임새 있는 연수일정을 계획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으로 시민들께 보답하는 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태 시의회 의장은 “이번 연수는 평택시의회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단련된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시민의 삶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