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 개최
6월 3일 평택대학교, 다양한 체험나라 여행준비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이 6월 3일 평택대학교에서 ‘2017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을 개최한다.

‘2017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체험국을 여행한다는 콘셉트로 ‘꿈날 여권’을 갖고 체험부스를 돌아다니며 체험한 후 활동스탬프를 받는 과정으로 짜여 있다.

이날 박람회 일정 중 ‘무지개빛깔 꿈스토리 시티’에서는 7명의 전문 직업인들이 직업소개와 함께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섭외된 직업 멘토들은 청소년들의 관심이 많은 직업군들로 마술사, 쇼핑호스트, 개그맨, 방송국 PD, 프로파일러, 항공정비사, 게임방송가 BJ 등이 있다.

또한 이날은 석철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가 평택대학교 이공관 강의실에서 고3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최근 주목받는 4차 산업혁명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이밖에도 50여개 진로체험 공간들이 운동장에서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일대일 진로진학상담, 중고등학생 꿈 발표, 팟캐스트 등 다양한 활동들과 먹거리도 마련된다. 6가지 이상의 환경미화활동으로 2시간의 자원봉사시간을 받을 수 있고 진로 체험처 부스활동으로 자신의 진로를 그려볼 수 있으며 폐막식에는 경품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4회째 진행되는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는 올해 처음으로 평택시청소년해양안전체험지원센터와 함께 개최되며 박람회 폐막식과 동시에 오후 3시부터 ‘제1회 평택시 청소년 해양역사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콘서트에는 EBS 역사강의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와 러블리즈, 아이아 등 인기 걸그룹 아이돌의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7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는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며 평택시진로진학박람회추진협의회, 평택진로상담교사협의회, 평택대학교, 국제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 평택시청소년해양안전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