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여성단체協, 엄마표 전통 장 담그기 성료
한국 전통문화 체험 제공, 지역 복지시설 나눔


 

 

 

평택시여성단체협의회가 ‘엄마표 전통 장 담그기’를 통해 결혼이민자 여성에게 한국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완성된 전통 장은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나누는 일석이조 전통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5월 19일 평택시 예절교육관에서 마련된 전통장 담그기는 평택시 여성발전기금을 지원 받아 50여명의 가족들과 2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우리의 맛과 멋을 담은 슬로우 푸드 전통장의 소중함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담가진 전통 장은 숙성기간이 지난 후 10월 중 다시 한 번 한 번 재교육이 실시되며, 완성된 전통 장은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나누게 된다.

김민서 평택시여성단체협회의장은 “좋은 체험과 나눔의 기회를 위해 여성발전기금을 지원해 준 평택시에 고맙게 생각한다”며 “다문화가족과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위해 좋은 먹을거리 계승을 위한 전통 장 담그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여서단체협의회는 ‘2017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오는 6월 23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재미있는 리더 만들기 교육’을 시작으로 6월 28일 남부문예회관에서 기념식과 힐링 토크 콘서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평택시 여성가족과(8024-291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