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GSEEK)이 6월 한 달간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우수 마이플랫폼 강사 특강, 도민강사 특강, 시군 평생학습관 연계 특강 등으로 구분해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5일과 22일 2번에 걸쳐, 우수 마이플랫폼인 <세상을 바꾸는 운동>의 김광연 헬스트레이너가 특강을 진행한다. 김 트레이너의 메인 콘텐츠인 ‘공감트레이닝’은 둘씩 짝지어 수건으로 서로의 힘을 이용한 운동법으로 지식(GSEEK)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특강은 공감트레이닝의 주요 콘텐츠를 실습해 보는 시간으로, 참가를 원하면 지식홈페이지(www.gseek.kr) 이벤트 게시판과 <세상을 바꾸는 운동> 마이플랫폼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회 20명씩 선발하며, 선발된 사람들은 모두 무료로 수강가능하다.

17일에는 체인지업캠퍼스(舊. 경기영어마을)에서 1기 GSEEK 도민강사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우수 강사의 특강이 열린다. 어린이 바느질 놀이의 이운이 강사와 스템프&페이퍼 아트의 공민정 강사가 참여한다.

1기 GSEEK 도민강사 프로그램은 지난 4월 모집하여 총 30명의 강사들이 5월 한 달간, 교육과 마이플랫폼 개설 등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지식(GSEEK)은 도민강사들의 오프라인 특강을 적극적으로 개최하고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민강사 특강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지식홈페이지(www.gseek.kr)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5명(이운이 10명, 공민정 15명)을 선정하며, 선정되면 무료로 특강을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지식에서는 포천시 평생학습관과 연계해 29일 최대헌 박사의 ‘중년기 톡톡톡’ 특강을 개최한다.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포천시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이플랫폼 강사 특강, 도민강사 특강 신청 문의는 지식 홈페이지 상담하기 게시판과 전화(☎1600-0999), 이메일(idam@gill.or.kr)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