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3일부터 포털 다음과 공동으로 경기도 공감정책 온라인 공익캠페인, 누구나 알기 쉬운 ‘경기도 사용설명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6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일자리, 안전, 경제, 교통, 복지 등 각 분야의 30가지 경기도 대표정책을 소개, 공감 가는 정책에 투표도 하고, 관심분야의 정책도 추천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이번에 소개되는 주요정책으로는 ▲청년구직지원금, 일자리 청년통장, 따복하우스, 따복기숙사 등 청년 중심정책 ▲판교 제로 시티와 주요 산업단지 조성 등 경제정책 ▲이병곤 소방력 강화 플랜 등 안전 정책 ▲굿모닝 2층버스 등 교통 정책 ▲카네이션 마을, 따복어린이집 등 복지정책 ▲녹슨 상수도관 교체, 알프스 프로젝트 등 환경정책에 이르기까지 남경필 도지사의 취임이후 진행된 도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정책들이 총망라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경기도에 살면서도 경기도가 제공하는 정책서비스에 대해 잘 몰랐던 도민들에게 경기도의 주요 정책을 소개하여, 도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도민들이 놓치고 있는 혜택들을 잘 누리도록 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공감정책 투표 등을 통해 도민의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는 기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과 우수작 선정을 통해 문화상품권, 영화관람권, 커피상품권 등도 지급된다.

이길호 경기도 소통기획관은 “도민들이 공감정책에 투표도 하고 의견을 주시는 과정을 통해 프로듀스 101처럼 경기도의 프로듀서로서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이번 ‘경기도 사용설명서’ 공익 캠페인을 통해 도민들과 더 많이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참여는 포털 네이버와 다음에서 경기도 또는 ‘경기도 사용설명서’를 검색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