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3회 조찬다사리포럼, 7월 13일 열려
글로벌리더십연구소장의 전하는 리더 강의

제123회 조찬다사리포럼이 7월 13일 오전 7시 30분 평택대학교 피어선 제2빌딩 6층 연회장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은수 숭실대학교 부설 CR글로벌리더십연구소장을 초청해 ‘진정한 리더의 조건’에 대해 강연을 듣는 시간을 마련한다. 최은수 박사는 이날 강연에서 온정적 합리주의로 리드하라는 내용의 강의를 시민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최은수 박사는 한국 성인교육학 발전의 초석을 놓은 인물로 숭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캘리포니아 대학과 인디애나 대학에서 언어학과 국제정치학, 사회언어학을 각각 전공했다. 현재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교수이자 숭실대학교 부설 CR글로벌리더십연구소장을 맡아 한국의 평생교육 이론과 정책발전에 힘쓰고 있다.

주요 경력으로는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장과 인문대학장, 한국성인교육학회장과 공동대표, 교육부 평생교육정책 자문위원, 대통령 직속 미래기획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는 <한국교육행정의 현안문제> <평생교육정책론> <성인학습자> <뉴리더십와이드> <진정한 리더의 조건: 온정적 합리주의로 리드하라> 등이 있다.
한편, 조찬다사리포럼은 평택시가 주최하고 민세안재홍기념사업회와 평택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한다. 이날 참가자는 조찬식비 1만원을 내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민세안재홍기념사업회(665-336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