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시청 분수광장·서부운동장 물놀이장 개장
7월 15일~8월 20일 운영,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평택시가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전한 휴식과 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청 분수광장과 서부운동장 광장에 7월 15일부터 8월 20일까지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2016년에 처음으로 문을 연 시청 앞 물놀이장은 5만여 명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등 많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서부지역 시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부운동장 물놀이장도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영·유아풀, 어린이풀, 고학년풀, 미니 에어바운스를 비롯한 샤워실, 매점, 휴게텐트 등이 부대시설로 제공된다. 9세 미만은 무료, 청소년 1,000원, 성인은 2,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장애인이나 65세 이상 어르신, 국가유공자는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평택시는 매일 부서별 지원반을 편성해 자원봉사, 주차관리, 쓰레기 수거, 응급처치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물놀이 담당부서에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는 기치아래 하루에 2~3회씩 물놀이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수질오염으로 인한 눈병, 낙상 등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