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대학, 제1기 교육생 수료
8주차 교육과정, 다양한 봉사영역 넓혀


 

 

 

평택시자원봉사센터가 7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수료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평택시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그동안의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물을 시청한 후, 재능봉사단 동화구연 팀에서 준비한 ‘토끼의 재판’의 인형극공연과 교육생을 대표한 전문교육강사 양성과정의 이도균 수료생의 소감발표도 이어졌다.

자원봉사대학은 나눔센터 운영위원 전문가교육, 자원봉사 리더교육, 전문교육강사 양성교육, 재능봉사단 EM활용지도사 교육, 재능봉사단 동화구연교육, 재능봉사단 미술치료교육과정으로 편성됐으며 8주차 교육과정으로 전문지식을 습득 후 앞으로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역량강화와 자원봉사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콘텐츠와 봉사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자원봉사 활동영역이 점점 다양화, 전문화되고 있는데 우리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서 개설한 이번 자원봉사대학을 통해 배운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우리지역의 소외계층에 먼저 다가가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고, 자원봉사로 우리 이웃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우리 평택시가 발전하는 밑바탕은 시민의 25%를 차지하는 자원봉사자의 힘이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