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기 평택시민자치대학 수료식 성료
16강좌 마친 후 수료, 4500여명 수강


 

 

 

평택시가 시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진행해왔던 ‘제14기 평택시민자치대학’의 16강좌 일정을 모두 마치고,  7월 25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4월 4일 개그맨 이용식의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개강한 2017년도 평택시민자치대학은 교양, 경제, 건강, 역사, 생활법률, 의식 등 다양한 주제로 4500여명의 수강생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수료식은 시민자치대학 수강생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북동 난타팀의 식전공연, 우수 수강생에 대한 수료증과 모범상을 수여하는 등 그동안 시민자치대학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애정을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마지막 강사로 진병원 대표 원장인 양재진 강사를 초청해 ‘스트레스 그리고 나’라는 주제로 평택시민을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이날 류제왕 총무국장을 통해 전달한 축사에서 “늘 배움이 넘쳐나고 시민 앞에 한 발 다가가는 평생학습을 통하여 미래지향 교육도시 평택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문화도시로서의 명품 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14년간 시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만큼 내년에는 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