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생기자단이 캠프 그리브스와 체인지업캠퍼스 견학 등 안보체험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1박 2일 소통캠프를 떠난다.

경기도는 청소년 기자단과 대학생 기자단이 함께 떠나는 이번 소통캠프는 캠프 그리브스 DMZ체험관,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 안보현장을 체험하고, 미래인재 양성기관으로 변화된 체인지업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학생기자단은 8일 경기도청에 집결해 캠프 그리브스로 이동, 경기북부 관광에 대한 브리핑에 참여한 후 그리브스티어링, 전략도미노 등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9일에는 도라전망대, 제3땅굴, 도라산 평화공원 등의 DMZ 탐방 일정에 참여해 안보 현장을 체험한 뒤 체인지업캠퍼스로 이동해 창의인성교육 등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캠프 그리브스’는 한국전쟁 이후 50여 년간 미군이 주둔했던 민통선 내 유일한 미군반환기지로 경기도는 리모델링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유스호스텔, 병영체험관, 역사전시관, 휴양시설 등을 갖춘 체험형 교육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체인지업캠퍼스(파주캠프)는 기존의 경기영어마을을 새롭게 단장한 미래인재 양성기관으로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하는 창의교육,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길호 경기도 소통기획관은 “학생들이 평소에 가기 힘든 DMZ 일원을 탐방하며 안보의식을 새롭게 할 것”이라며 “미래인재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체인지업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