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해외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세계 최대 여행사 가운데 하나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사와 손을 잡았다.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현지시각 24일 오전 11시 싱가포르에 위치한 트립어드바이저 아시아태평양본부 사무실에서 재니스 리 팡 트립어드바이저 아시아·태평양 커뮤니케이션 디렉터(Janice Lee Fang, Communications Director, Asia Pacific)와 해외 개별자유여행객(FIT:Foreign Independent Tour) 유치와 경기관광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서명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전 세계 49개국에 진출한 온라인 여행플랫폼 회사로 월 4억1천만명이 사이트를 방문한다. 이들이 작성한 700만개의 숙박시설, 항공, 음식점, 관광명소에 대한 리뷰·평가가 5억 3천 건에 달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트립어드바이저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에 경기도 여행 콘텐츠를 제공, 동남아·구미주 지역 FIT를 유치할 계획이다. 또,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맞춰 경기도 연계코스를 집중 홍보, 많은 트립어드바이저 사용자들이 경기도와 평창올림픽을 함께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경기관광공사는 트립어드바이저가 구축한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내년도 경기도 관광마케팅 전략과 홍보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세미나도 함께 열 계획이다.

최계동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중국 방한금지령 이후 해외시장 다변화 및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도내 관광지,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결제를 확대해 외래 개별관광객의 경기도 방문이 늘어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FIT 유치 활성화를 위해 도는 9월부터 권역별 경기관광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도내 관광지 할인쿠폰이 수록된 영문, 중문, 태국어, 베트남어 FIT 할인쿠폰북을 2018년 일본어, 러시아어로 확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