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 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14개 기관을 선정하고, 11일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 내 유휴시설을 학습공간으로 개선해 격차 없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도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증진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날 보고회는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14개 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운영 방법과 사업비 집행 및 정산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고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도 평생교육진흥원은 앞서 심사를 통해 ▲하남시민회 ▲반딧불이 문화학교 ▲동두천문화원 부설 예절원 ▲동두천 민요보존회 ▲아탑2동 주민자치위원회 ▲정남농촌체험휴양마을 ▲송죽동주민자치회 ▲옥천동 경로당 ▲상대원2동 제2복지회관 ▲과천 시설관리공단 ▲안양여성단체협의회 ▲광명시 철산위브아파트 경로당 ▲서현 청소년수련관 ▲㈔국제뷰티문화협회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은 실시설계에 따른 학습공간 개보수를 위한 시공비와 최대 500만원의 프로젝트 수행비를 지원받으며, 11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도내 열악한 평생학습 시설이 많은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더 나은 양질의 평생학습 환경을 제공으로 도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