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아버지> 저자 백승종 역사학자 강연
먹물 그리기 체험 등 다채로운 어린이 행사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9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올해의 한 책 <조선의 아버지> 저자 백승종 역사학자가 들려주는 '유배지의 아버지 정약용' 강연을 열어, 아버지의 아들을 향한 교육관과 삶의 대처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연계체험행사로는 아버지와 아들, 딸에게 손편지를 써주면 적혀진 주소로 보내주는 행사를 하고 있다. 참여는 지산초록도서관 1층 대출대에서 가능하다.

어린이 행사로는 <그림책작가와의만남> '권윤덕 작가와 그림책 이야기 &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만희네집', '고양이는 나만 따라해' 등을 쓴 권윤덕 그림책작가와 함께 책 이야기와 먹물로 고양이 그리기 체험을 할 예정이다. 운영일시는 9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이며, 7세에서 9세 어린이 25명이 참여 가능하다.

또한 지산초록도서관 자원봉사단 '책아띠' 공연으로 '종이봉지그림자극'이 9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지하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이 외에도 공예체험 '부직포 3단 걸이 만들기', '지역예술인전시회', '차오름작가열림전' 등 모두 8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행사는 전화 또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면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은 지산초록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