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보건지소, 건강한 노후, 신나는 건강체조
‘뱃살 줄이고 몸짱 만드는 웰빙체조’ 프로그램


 

 

 

평택보건소 안중보건지소가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건강관련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근력강화와 노년기 우울증 예방을 위해 진행하는 ‘하하 호호 신나는 건강체조 교실’은 9월 4일부터 안중보건지소 3층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35~60세 미만의 성인을 대상으로 ‘뱃살 줄이고 몸짱 만드는 웰빙 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건강백세, 건강한 노후’라는 슬로건 아래 어르신들의 유연성과 근력강화를 위한 이번 건강체조교실은 건강생활체조와 웃음치료를 통해 노년기의 자존감과 행복감을 높여 우울증을 예방하고 노화로 인한 신체활동을 향상시켜 보다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노년기 건강체조교실이다.

상반와 하반기 연2회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하반기는 9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뱃살 줄이고 몸짱 만드는 웰빙 체조’ 프로그램은 주2회 10주간 운영되며, 상반기는 지난 2017년 4월~6월에 실시했고 하반기는 9월 4일부터 시작해서 11월 20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성인병, 비만, 우울증 예방 등을 위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웃음 스트레칭, 근력강화 체조, 힐링 유산소 댄스 등 전신운동과 연령층에 맞는 운동내용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스스로 신체활동과 정신건강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의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건강위험요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아울러 시민의 건강증진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