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관광객, 지역의 특색 있는 여행지 선호
평택의 대규모 관광인프라 확충에 높은 관심


 

 

 

평택시가 9월 5일 대만 유력 여행사와 언론사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MICE 마이스 관광객 유치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경기관광공사 MICE뷰로와 아시아나항공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대만에서는 타이베이와 가오슝 지역에 본사를 둔 7개 여행사의 마이스 단체관광 담당자, 한국 여행상품 개발담당자들이 참여했으며 대만의 천하경제(天下經濟), 상업주간(商業週刊), 활동평태잡지(活動平台雜志) 등 주요 언론사와 항공사 관계자가 동행했다.

팸투어단은 먼저 평택시 오성면에 소재한 태성김치체험관을 방문해 김치를 직접 담가보면서 우리나라 고유의 김치문화를 체험했고, 인근 초록미소마을에서는 쌀겨발효 찜질의 효능을 몸소 체험하는 등 이색적인 경험을 했다.

평택호관광지에서는 평택호예술관, 한국소리터 공연, 회의 시설들을 둘러보면서 평택시 마이스관광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들었다. 지영희국악관에서는 지영희 선생에 대한 소개와 해금을 직접 연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포승읍 희곡리에 위치한 ‘호랑이배꼽’에서는 호랑이배꼽 술의 제조방법과 술 이름의 유래에 대해 설명을 듣고 전통음식인 떡갈비 등과 곁들여 전통주를 시음해 보는 등 평택시의 문화와 멋을 한껏 즐겼다.

단장으로 참여한 활동평태잡지(活動平台雜志) 퉈중화 사장은 “삼성·LG 입지 등 평택시 발전상이 놀랍다”며, “기업시찰 섭외가 어려운데 평택시를 통하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여행사 관계자들은 “대만 사람들은 유명관광지나 쇼핑보다는 지역의 특색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며, “평택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참가자들은 평택호관광단지 등 향후 대규모 관광인프라 확충계획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크루즈가 접안하게 된다면 대만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평택시는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후로도 국내 여행사나 기업회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