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10월 신규 과정을 개설했다.

▲탁재형 피디의 떠나볼까 자유여행 ▲내일은 장사의 신 ▲건강한 100세를 위한 골든룰 ▲쇼미더힙합 ▲이어령의 스토리텔링 키워드 50 ▲왕초보도 따라하는 ‘유니티’로 게임 만들기 ▲나를 지키는 힘, 셀프리더십 등 총 7개 과정이다.

‘탁재형 피디의 떠나볼까 자유여행’는 여행 다큐멘터리 전문 탁재형 PD가 강사로 나서 세계의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우유니 소금 사막, 페루 쿠스코, 아프리카 짐바브웨, 스위스 빙하여행 등 탁재형 피디가 직접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여행정보뿐만 아니라 여행의 감동을 공유해준다.

‘내일은 장사의 신’은 김유진 컨설턴트가 전문가들과 함께 예비청년 창업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대박 아이템 선정법, 초보 장사꾼이 놓치기 쉬운 팁, 절대로 안 망하는 매뉴얼 등 창업성공 노하우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지원 제도 등의 핵심조언을 전한다.

‘건강한 100세를 위한 골든룰’ 강좌는 구현웅 박사와 함께 100세 시대 ‘골골대며 오래 버티는 장수’가 아닌 ‘건강하고 팔팔하게 오래 사는 장수’ 즉, 99세까지 88하게 살다가 2~3일 앓고 죽는(4) ‘9988234 라이프’ 위한 7개의 건강관리법에 대해 알아본다.

‘쇼미더힙합’은 인기 대중문화로 자리잡은 ‘힙합(Hiphop)’에 대해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인 ‘제이켠’과 함께 힙합의 의미부터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등을 알아본다. 강의를 듣고 궁금한 점은 10월 31일까지 학습페이지에 올리면 11월에 영상을 통해 답변할 예정이다.

‘이어령의 스토리텔링 키워드 50’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바른 인성을 심어줄 수 있는 강력 추천콘텐츠다. 현시대의 ‘지식 아이콘’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인문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총 50개 주제 중 14개까지 개설됐으며, 올해 안에 순차적으로 개설될 예정이다.

‘왕초보도 따라하는 ‘유니티’로 게임만들기’는 게임 개발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게임 개발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고, 실제 간단한 3D 액션 게임을 만들어본다. 본 과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아카데미사업팀과의 협력으로 개발된 과정으로 게임아카데미의 오프라인 교육 시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나를 지키는 힘, 셀프리더십’은 정경호 대표, 방송인 쥴리안, 조은지와 함께 내 삶의 주인이 타인이 아닌 내가 되어 스스로에게 리더십을 행사할 수 있도록 자신의 잠재력을 깨워주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셀프 리더십의 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지식에서는 신규과정을 수강신청하고 학습후기를 작성하는 ‘9월 신규과정 오픈이벤트’를 10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학습자들의 동기부여와 함께 추석명절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상품권, 건강기능식품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 관련 문의는 지식(www.gseek.kr) 상담하기 게시판이나 전화(☎1600- 0999), 이메일(master@gseek.kr)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