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 멘토와의 만남 프로그램 진행
EM활용 생활환경교육 강의, 체험학습 호평


 

 

 

EM을 활용한 작은 실천으로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환경사랑을 직접 체험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과 연계해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멘토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10월 22일 서정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진행했다.

이날 김정희 EM환경체험센터장은 환경의 중요성과 ‘유용미생물 EM활용 생활환경교육’을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강의를 통해 EM이 무엇인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우리 생활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궁금한 점을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EM을 활용한 천연탈취제와 유황보습비누를 직접 만드는 체험을 진행했다. 쌀뜨물을 이용한 천연세제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세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보며 체험에 집중햇다.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배우고 자녀와 유대감을 쌓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 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는 ‘멘토와의 만남’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고 앞으로도 프로그램 참여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했다.

한편,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진로체험지원센터와 연계프로그램으로 10월 29일 오후 2시 ‘멘토와의 만남’ 두 번째 시간인 ‘3D 프린터로 만드는 피젯스피너’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에 전화(031-663-1888)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