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12일, 제22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행사
농특산물 직거래장터·포럼·강의 등 프로그램 다양


 

 

 

‘22회 평택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11월 11일과 12일 양일간 평택시남부문예회관과 시청 앞 광장에서 열려 농업인들과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된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이 국민경제의 근간임을 국민에게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1996년 국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평택시는 이날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과 소비로 행복신도시 평택을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농촌지도자 평택시연합회 등 5개 농업인단체 주관으로 기념식과 시상식, 농업인 화합의 한마당행사 등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다품목생산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농업경영인연합회에서 농특산물직거래장터 운영과 다양한 소비자체험 행사 등을 연계 추진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를 한 자리에서 만나게 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된다.

11일 오후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는 ‘헌법 개정, 농민과 농업의 권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고, ‘베란다식물 키우기 교육과 화분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12일 오후에는 ‘생명의 밥상이야기-음식으로 못 고치면 약도 없다’라는 주제로 먹을거리의 중요성을 음양오행과 체질에 맞게 풀이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농업인의 날 행사에는 한 해 동안 평택농업과 농촌발전을 위해 남다른 열정과 애정을 쏟아온 농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자랑스러운 농업인대상 7명을 비롯해 유공농업인과 농협인, 유공공무원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택시 농업인들이 생산한 다양한 지역농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소비자들은 안전한 지역농산물을 살 수 있는 진정한 로컬푸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