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 道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이동화 도의원, 내부 인사 징계·수의계약 문제 질의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가 지난 11월 15일 경기도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감사에서 이동화 경기도의회 의원은 최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경영기획실장 징계 문제와 수의계약 문제 등을 집중 질의했다.

이동화 도의원은 “연구원장 연임절차에 대한 이의제기와 관련 서류 결재를 미루거나 반려하는 등 연임절차를 방해했다고 이세정 전 경영관리실장의 해임사유로 제기한 것은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라며 경영관리실장의 해임 절차에 관해 지적했다.

또한 이동화 도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해 제출된 도민 제보 내용을 보면 임원 추천위원회 위원 선정과 관련해서도 “연정부지사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이사장으로서 이사회 2명을 추천하고 경기도지사의 추천 3명은 여성정책과에서 2017년 8월 7일자로 추천했다”며 “이 과정에서 연정부지사가 경기도지사 추천분에 개입해 2017년 8월 23일 기존 추천인원 3명 중 2명을 교체했다”면서 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 했다.

이어서 이동화 경기도의회 의원은 “지난해 10월과 올해 3월, 경영컨설팅회사에 ‘수의계약 방식’으로 연구용역을 의뢰했는데, 2016년 연구자 1명중 1명이 불일치하고 2017년 연구자 2명 중 2명이 불일치하는 등 문제가 있다”며 “주소도 가정집으로 돼 있고 전화번호도 없는 번호로 등록돼 있는 등 문제가 많다”며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