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의회 사회복지정책연구회, 남양주고용복지센터 방문
김기성 부의장·유영삼 의원 참여, 사례 청취·정책 토론


 

 

 

평택시의회 ‘평택사회복지정책연구회’는 사회복지 정책 선진지역 견학을 위해 지난 11월 16일 남양주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했다.

이날 실시된 견학은 김기성 평택시의회 부의장, 유영삼 시의원, 반호진 평택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박우희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장, 외부 사회복지 전문가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진지로는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시설을 견학해 남양주시의 복지정책 우수사례를 청취했다.

오전에는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해 이제창 일자리센터 과장으로부터 센터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을 견학했으며, 오후에는 정현철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부터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와 현황을 청취했다.

이어서 최정선 동부희망케어 센터장으로부터 남양주시 우수 복지정책사업인 ‘희망케어센터시스템’ 현황을 청취한 후 관계자들과 사회복지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과 토론을 진행했다.

김기성 평택시의회 부의장은 “남양주시의 우수 복지정책사업 등이 사회복지정책 전반에 시사하는 바가 큰 만큼 우리시에 접목할 방안을 연구해 나가겠다”며 “이번 선진지역 견학을 통해 평택시 발전을 위한 복지정책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등 우리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