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28일, 道 직업상담사 역량강화 교육
상담·업무능력 향상 목적, 12월 2차 교육 예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 11월 27일 고양 엠블호텔과 28일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2017년도 1차 시·군 직업상담사 역량강화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직업상담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정책·사업을 소개하고 우수 일자리 발굴과 일자리 알선 등의 임무를 맡고 있으며 현재 경기도에는 620여명의 시·군 직업상담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시·군 직업상담사 역량강화교육은 민선 6기 경기도정의 핵심 목표인 ‘일자리 70만개 창출’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군 직업상담사들의 상담과 업무능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번 교육은 도내 31개 시·군 일자리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업상담사 320명이 참여했으며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상담기법 향상’ 등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더불어 일자리재단의 고용지원플랫폼인 ‘잡아바’의 기능과 콘텐츠 활용법을 소개하며 향후 경기도 내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게 될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하고 재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성찬 경기도일자리재단 고용성장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역량을 갖춰야 시대의 흐름에 맞는 취업지원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업상담사들이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 2차 역량강화교육은 오는 12월 4일 이틀간 시·군 직업 상담사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북부권역은 4일 고양 엠블호텔에서 진행되며 남부권역은 5일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진행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이번 1, 2차 교육을 완료한 후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사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2018년도 역량강화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