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관계자 네트워크와 소통 워크숍
기관·동아리의 우수 운영사례 발표 이어져


 

 

 

‘평택시평생학습관계자워크숍’이 12월 6일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평생학습 관계자들과의 소통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는 읍·면·동 주민자치업무 담당자, 주민자치위원장, 평생학습기관 실무자, 학습동아리 대표, 평생학습센터 강사, 성인문해백일장과 시화전 수상자, 자원활동가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제11회 평택시평생학습축제 우수상을 수상한 비전2동주민자치센터 통기타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성인문해 백일장과 시화전 수상자 24명을 격려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2017년 평택시평생교육추진사업 발표와 평생학습 기관·동아리의 우수 운영사례 발표를 통해 배움으로 더욱 풍요로워질 평생학습도시 평택을 그려보는 뜻 깊은 시간도 이어졌다.

또한 특별 강연으로 <연탄길>의 이철환 작가를 초청해 ‘어떻게 마음을 바라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모아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정모 강사를 초청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함께 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시민이 배우고자 하는 곳에 항상 평택시가 함께 하겠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늘 배움이 넘쳐나는 미래지향 교육도시 평택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