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26일, 경기마을공동체 홈페이지 통해 공모
올해 3월 말 결과 발표·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 예정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과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18 경기꿈의학교’를 선정한다.

경기도교육청은 1월 11일부터 26일까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꿈의학교를 공모한다. 선정 결과는 올해 3월 말에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경기꿈의학교는 영역에 따라 ▲‘찾아가는 꿈의학교’-개인과 비영리단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경기도 초·중·고 학생과 학령기 학교 밖 청소년 ▲‘마중물 꿈의학교’-마을교육공동체 활동과 꿈의학교 의지가 있는 어른 3명과 학생 10명으로 이뤄진 동아리 등 모두 세 분야로 나뉜다.

경기꿈의학교 주요 선정 기준으로는 ▲학생 주도의 기획 ▲진로탐색과 꿈 실현 지원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가치 추구 등이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꿈의학교 공모에 앞서 자세한 안내를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1차 설명회는 1월 9일 오전 10시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김대중홀에서 개최되며, 2차 설명회는 같은 날 오후 3시 부천시에 위치한 한국만화박물관 만화영화상영관에서 개최된다. 3차 설명회는 1월 10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개최되며, 4차 설명회는 같은 날 오후 3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조창대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도전이 펼쳐질 수 있는 꿈의학교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경기꿈의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당당하게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경기꿈의학교를 ▲2015년 143개교 ▲2016년 363개교 ▲2017년 754개교로 점차 확대해왔다. 경기꿈의학교는 2년마다 학생들의 꿈 조사를 바탕으로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로 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또한 경기꿈의학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