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4세 평택시민 모집, 2월 22일까지 모집
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 등 활동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2018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의 신입 위원을 2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설치된 참여기구로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로 만들어 가는 데 일조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청소년들의 청소년수련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활동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참여와 의견반영 ▲시설과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주체적인 책임 등을 수행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 위원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는 활동에 따라 봉사활동시간이 발급되며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고 또래 친구들과 폭넓은 교류 활동을 펼칠 수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유빈 학생은 “손수레의 이름처럼 청소년들의 의견을 담아 청소년문화센터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책임감 있고 열정 넘치는 청소년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 위원 모집 대상은 9세에서 24세 사이의 평택시민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 위원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구글 문서(goo.gl/1uY6RG) 작성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ptyc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