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평택호관광단지 조성계획 주민설명회
도시공사가 실제적 추진, 시설별 민간투자 유치


 

 

 

평택도시공사가 직접 참여해 개발하는 것으로 확정된 평택호관광단지 조성사업이 2021년 부분개장, 2024년 전면개장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평택시와 평택도시공사는 지난 3월 6일 현덕면다목적구장에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호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권관리 70만 7363㎡(21만평) 조성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택시와 평택도시공사는 “현덕면 권관리 21만평에 대한 조성계획은 기존 민간개발 방식으로 추진해왔던 83만평 규모를 대폭 축소해 21만평 규모로 확정한 후 실행력과 집행력에 중점을 둬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조성계획에는 국내 관광 트랜드인 친환경 관광, 수자원 관광, 체험형 관광을 테마로 다변화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공간 안에 ▲생태체험관 ▲관광호텔 ▲테마파크 워터랜드 등을 건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조성계획의 실제적인 추진을 위해 평택도시공사의 직접 참여하는 것은 물론 각 시설별 민간투자 유치를 추진해 관광호텔은 (주)이도, 키즈파크는 (주)플레이엔케어와 MOU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향후 이러한 민간유치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관광단지 주변으로 ▲평택항 재생사업 ▲항만 친수공간사업 ▲아쿠아벨벳 프로젝트 ▲2종 항만배후단지 조성사업 ▲대중 무역과 관광객 증가로 인한 평택신항 크루즈 입항 ▲대규모 주거 단지 입지 등 문화관광 잠재시장을 겨냥해 사업을 추진 한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이날 “평택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평택호관광단지 개발의 초석이 되는 조성계획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향후 평택호관광단지 준공까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염동식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기성 평택시의회 부의장, 최중안 평택시의회 의원, 이연흥 평택도시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